이전 글에서 크리스마스를 활용하기 좋은 시즈널 쿠폰 세팅법을 알아봤어요. 벌써 많은 사장님들이 시즌을 놓치지 않기 위해 쿠폰을 활용하고 계신데요.
하지만, 쿠폰을 발송할 고객 수가 적어서 고민이신 사장님들도 계시더라고요. 걱정 마세요. 시즈널 쿠폰 속 ‘마케팅 수신 동의’로 자연스럽게 고객을 모을 수 있거든요.
마케팅 수신 동의가 뭔가요?
쿠폰이나 이벤트 소식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동의*를 얻어야 하는데, 이를 마케팅 수신 동의라고 해요.
다시 말해, 사전에 동의를 한 고객에게만 쿠폰을 발송할 수 있다는 의미예요. 그렇다면 쿠폰을 발송할 때마다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하는 걸까요?
마케팅 수신 동의, 토스 포스는 알아서 받아줘요
토스 포스는 그럴 필요 없어요. 시즈널 쿠폰이 알아서 사장님 대신 마케팅 수신 동의를 받아 주기 때문이에요.
토스 포스에서 시즈널 쿠폰을 만들면, 고객은 위와 같은 화면을 보게 되는데요. 잘 보시면 마케팅 수신 동의를 해야 쿠폰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 되었어요.
이때
✔ 한번 마케팅 수신 동의를 한 고객은 동의를 철회하기 전까지 이벤트, 쿠폰 알림을 받을 수 있는데요.
다시 말하면 한번이라도 쿠폰을 받은 고객에게는 다음 이벤트 쿠폰을 또 보낼 수 있고요.
✔ 또한 쿠폰 만료 전까지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이 포인트를 적립할 때마다 ‘아직 쓰지 않은 쿠폰이 있다’는 것을 알려줘요.
이 과정에서 한번 더 쿠폰을 받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결론적으로, 고객이 혜택을 받는 과정에서 사장님은 자연스럽게 다음 쿠폰을 발송할 고객을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잘 만든 쿠폰 하나로 하루 만에 마케팅 수신 동의 고객 57% 늘리기!
실제로 토스플레이스의 테스트 결과, 하루만에 매장의 평균 마케팅 수신 동의 고객이 평균 57% 늘어나기도 했어요. 동의하자마자 쿠폰을 바로 받아보는 즐거움까지 선물하는 것은 덤!
이번 쿠폰의 성공 뿐만 아니라 다음번 쿠폰 발행을 더욱 효과적으로 만들어주는 똑똑한 기능! 지금 바로 쿠폰을 만들어 확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