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 손님 주문을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키오스크 미러링 기능’
카페에서 음료 1개를 만드는데 약 1분 내외가 소요돼요. 단순 계산 식으로 1명이 주문하면 1분 뒤에 음료가 완성되죠.
하지만 단체 손님은 계산식이 달라요. 여러 명이 주문하기 때문에 결제까지 최소 3분 이상이 걸리고요. 사장님이 주문서를 확인하고 만들기 시작하면 그때부터 다시 인당*1분 내외의 시간이 걸려요. 단체 손님이 많은 매장에서 음료 제조 시간이 무한정 길어지는 이유가 바로 이거예요.
토스 포스를 사용하는 사장님들에게도 이러한 고민은 있었고, 마침내 ‘결제 전 키오스크 주문 내역을 미리 볼 수 있는 키오스크 미러링 기능’을 만들게 되었어요.
키오스크 미러링이란?
말 그대로 키오스크의 주문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에요. 단체 손님의 주문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면, 미리 메뉴에 맞는 컵이나 재료를 준비해 전체 제조 시간을 줄일 수 있어요.
사전 준비가 많이 필요한 메뉴일수록, 단체 손님이 많을수록 이 기능의 활용도는 올라가죠. 바쁜 매장에서 조금이라도 시간을 줄이기 위해 키오스크를 사용하는 만큼, 메뉴 준비도 빠르게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선보이는 기능이에요.
키오스크 미러링 기능 10초 만에 설정하는 법
토스 포스에서 키오스크 모드를 ON으로 켜기만 하면 끝. 포스에 실시간으로 들어오는 주문을 확인하고, 메뉴를 제조할 수 있어요
✅ 메뉴 선택 후 포인트 적립, 결제 과정으로 넘어가는 과정도 알 수 있어요. 이때부터는 메뉴가 바뀔 확률이 현저히 줄어들어 대부분 안심하고 만들어도 돼요.
키오스크 미러링 기능 Q&A
Q1. 혹시 중간에 메뉴를 바꾸면 그만큼 로스(Loss)가 생기는 건 아닌가요? A1. 포인트 적립 혹은 결제 중에는 메뉴가 거의 바뀌지 않아 위험 부담이 줄어들어요. 혹시 걱정된다면 포인트 적립, 결제하는 시점부터 메뉴를 준비하시는 걸 추천해요.
Q2. 단독 키오스크를 사용 중이고, 매대 프론트에서 직접 주문을 받는 매장인데요. 저희는 어떻게 사용하면 될까요? A2. 프론트를 단독 키오스크용, 결제 단말기 용으로 나눠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 결제단말기로 사용하시는 프론트에 연결된 포스를 ON으로 변경해 주세요.
- 단독 키오스크로 사용하시는 키오스크의 주문은 현재 미러링이 되지 않아요. 추후 업데이트 되면 다시 알려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