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 주문서가 달라졌어요 업데이트 4가지

주방 주문서가 더 쉽고 편해졌어요

사장님들의 고민

그동안 사장님들에겐 이런 고민이 있었어요.

  • 특정 주문서는 필요에 따라서만 출력하면, 주문 관리가 더 쉬워질 것 같은데..방법이 없을까?
  • 우리 매장에 맞게 주문서를 더 디테일하게 설정할 수는 없을까?
  • 상품의 카테고리에 따라 준비하는 공간이 다른 경우, 동선 효율화를 위해 카테고리마다 주문서를 다르게 출력할 수 있을까?

이에 따라 사장님들의 매장 운영을 조금이라도 쉽고 효율적으로 도와드리기 위해 주문서 관리, 출력 시스템을 업데이트했어요.

토스 포스 주문서 이렇게 달라졌어요.

1️⃣ 결제 전 ‘취소한 주방 주문서’나 ‘자리 이동 주문서’는 출력하지 않을 수 있어요. 단, 후불결제 매장에서만 가능해요

기존에는 주문을 취소하면 기존 주문서에 더해 취소 주문서까지 여러 번 주문서가 출력됐어요. 하지만 결제 전이라면 취소 내역은 포스에만 기록되고 출력은 되지 않으면 좋겠다는 사장님들의 의견이 많아, 이제는 출력 여부를 선택할 수가 있어요.

또한 손님이 다른 테이블로 이동하는 경우에는 ‘자리 이동 주문서’가 출력됐는데요. 이것도 사장님이 원할 때만 출력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어요.

덕분에 불필요한 용지 사용도 줄고, 더욱 주문 관리가 간단해졌어요!

2️⃣ 주문서 위아래 여백을 추가할 수가 있어요.

테이블마다 주문서를 출력해 오더랙이나 주문서 홀더에 꽂아두는 경우, 상하단 여백을 조절해 주문 내역이 가리지 않게 보관할 수 있어요.

3️⃣ 주문서를 용도에 따라 원하는 곳에서만 출력할 수 있어요. 단, 후불결제 매장에서만 가능해요

매장 구조, 운영 방침 등 여러 이유로 매장 내 공간마다 주문서를 따로 관리하고 싶은 사장님들을 위해 업데이트했어요.

구체적으로는 대기 중인 손님의 주문을 미리 받을 때, 홀의 주문과 섞이고 싶지 않은 경우나 층이나 (테라스와 같은) 특정 영역의 주문서를 다르게 관리하고 싶다는 요청이 있어 개선했어요.

✅ 설정 방법 알려드려요.

✔ 프린터는 용도에 맞는 수량만큼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해요.

STEP 1. [설정] → [프린터 연결] → 원하는 프린터를 선택해 주세요.

STEP 2. 프린터 상세설정으로 들어가, 해당 프린터에서는 어떤 테이블, 상품의 주문서를 출력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설정해 주세요.

💡 이렇게도 활용할 수 있어요.

대기가 많은 매장에서는 손님들이 기다리면서 주문을 미리 하도록 안내하고, 이때 출력한 주문서를 대기 순번표로도 활용할 수 있어요. 메뉴 준비 시간과 입장 타이밍을 잘 맞추면 대기 손님은 매장에 들어가자마자, 메뉴/상품을 바로 이용할 수 있을텐데요. 조금이라도 회전율을 높이고 싶다면 추천하는 방법이에요.

STEP 1. 포스에서 대기 전용 테이블을 새로 만들어 주세요.

*테이블 편집 방법을 모르겠다면? 이 글을 참고해 주세요.

STEP 2. 프린터 설정 페이지에서 해당 테이블만 출력되도록 설정하면 끝

4️⃣ 한 번의 주문에 추가 메뉴와 취소 메뉴가 있을 땐 하나의 주문서에 표시돼요. 단, 후불결제 매장에서만 가능해요

추가 메뉴와 취소 메뉴가 동시에 있는 경우가 있어요. 지금까지는 추가 주문서 하나, 취소 주문서 하나씩 출력이 되어서 용지가 낭비되고 헷갈리기도 하셨을텐데요. 이제부터는 하나의 ‘변경 주문서’에 추가 메뉴와 취소 메뉴가 동시에 표시돼요.

*참고

기존 내용 중 상황에 따라 불필요한 주방 주문서는 출력하지 않는 기능 사용 중 문제가 발견되어서 내부 점검 중이에요. 개선이 완료되면 추후 다시 공지할 예정이니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더욱 편해진 토스 포스 우리 매장도
의견 남기기
배달앱에서 상품 품절되면?
자세히 알아보기 〉
토스플레이스 주식회사사업자 등록번호 : 331-88-02462 | 대표 : 최지은
호스팅 서비스 : AWS 한국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22-서울강남-04861 사업자정보확인
06133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31, 17층 (역삼동, 한국지식재산센터)
고객센터: 1644-2955
공고공지제휴문의 : partner@tossplac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