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포스에서 재고 관리기능이 생겼어요.

토스 포스에 재고관리 기능이 생겼어요

바쁠 때 재고가 몇 개 있는지, 품절인지 아닌지 확인하기 어려운 적 있지 않으세요? 앞으로는 토스 포스에서 ‘재고관리’ 기능을 사용하면, 남은 수량을 기억할 필요가 없어요.

토스 포스에서 오늘 나간 수량이 몇 개인지, 몇 개가 남아 있는지 자동으로, 빠짐없이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이제 토스 포스로 재고관리도 손쉽게 해보세요.

재고관리 어떻게 설정 하냐면요,

  1. [三] → [상품관리] → [재고관리] 순서로 눌러 주세요.
  2. [재고관리] 페이지에서 수량을 입력할 상품명을 클릭하면 ’상품 수정’ 팝업이 떠요. 팝업 중간 정도에 있는 ‘재고관리’ 버튼이 파란 색이 되도록 바꾸고, 수량을 입력하면 끝

✅ 이때, 수량은 직접 입력할 수도 있고, ‘수량 더하기’, ‘수량 빼기’ 버튼으로 조정할 수도 있어요.

✅ 수량 입력창 아래에 최근에 더한 수량과 최근에 뺀 수량이 버튼으로 나와요. 매번 비슷한 수량을 입고하거나 출고한다면 이 단축 버튼을 활용해 보세요.

3.이제 홈으로 이동하면, 재고관리를 사용하는 상품의 남은 수량이 보여요.

재고관리 잘 하는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 추가 발주가 필요한 상품을 보고 싶을 땐 ‘재고 적은 순’으로 정렬해 보세요.

한눈에 어떤 상품을 추가 발주 해야할지 확인하기 쉬워요. 필요에 따라서는 재고 많은 순으로도 정렬할 수 있어요.

✅ 재고 입고 사유와 출고 사유를 입력할 수 있어요.

매장을 운영할 때 효율적으로 비용을 관리하고 싶다면, 재고 입출고 사유를 기록해 두는 것이 좋아요. 불필요한 입고나 예상치 못한 출고를 미리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재고의 입출고 기록을 볼 수 있는 ‘히스토리 기능’을 준비 중이에요. 지금부터 입력한 기록도 모두 볼 수 있게 준비 중이니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토스 키오스크 모드 쓰고 계신가요? 품절 되면 자동으로 표시돼요.

포스에 등록한 재고 수량은 토스 키오스크 모드와도 연동돼요. 상품 수량이 0개가 되면 키오스크에 자동으로 ‘품절’로 표시돼요.

보통 키오스크 모드는 매장이 바쁘거나 넓어서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을 하고 싶을 때 많이들 쓰시는데요. 이처럼 재고 관리가 자동으로 되기 때문에 메뉴 제조나 고객 응대에 집중할 수 있어요.

의견 남기기
다음 글
식당 포스 고를 땐 3가지를 기억하세요
자세히 보기 〉
토스플레이스 주식회사사업자 등록번호 : 331-88-02462 | 대표 : 최지은
호스팅 서비스 : AWS 한국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22-서울강남-04861 사업자정보확인
06133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31, 17층 (역삼동, 한국지식재산센터)
고객센터: 1644-2955
공고공지제휴문의 : partner@tossplac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