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리포트 방식이 달라졌어요

매출 리포트 정산 방식이 더욱 세분화됐어요

사장님의 매출을 분석하는 ‘매출 리포트’를 매장 상황에 맞게 설정할 수 있어요.

토스 포스 매출 리포트 이렇게 달라집니다

1️⃣ 매출 리포트를 정산할 때 ‘주문한 날’ 뿐만 아니라, ‘환불한 날’ 기준으로도 볼 수 있어요.

‘주문한 날’ 정산 방식은 주문/결제한 상품을 나중에 환불하는 경우, 과거의 주문 내역을 취소하는 방식이에요. 보통 환불이나 결제 취소가 주문한 당일에 생기는 개인 카페나 식당 등에서 쓰기 좋은 정산 방식이에요

‘환불한 날’ 정산 방식은 이와 달리, 과거 주문 내역은 변하지 않고 환불한 당일 매출액과 건수에서 차감하는 정산 방식이에요. 옷가게나 소품샵 등 환불 기간이 긴 리테일 업종에서 많이 활용할 수 있는 방식인데요.

리테일 업종 외에도 ‘이전 주문/결제 내역에 영향을 주기 싫은’ 매장이라면 업종 상관없이 쓸 수 있어요. 특히 매달 본사에 리포트를 보고를 해서, 이미 보고한 내역이 변경되면 안 되는 가맹점 등에서 활용하기 좋아요.

2️⃣ 매출 시작 시간도 매출 리포트에서 바로 설정할 수 있어요.

매장마다 운영 시간이 달라 매출을 집계하는 방식도 달라야 하는데요. 마감 시간이 12시가 넘거나, 24시간 운영 매장인 경우 위 메뉴에서 설정하면 이에 따라 매출 리포트를 쉽게 설정할 수 있어요.

*기존에는 [설정]에 있던 메뉴가 이곳으로 이동했어요. [매출 리포트]에서 한번에 관리하세요.

의견 남기기
다음 글
식당 포스 고를 땐 3가지를 기억하세요
자세히 보기 〉
토스플레이스 주식회사사업자 등록번호 : 331-88-02462 | 대표 : 최지은
호스팅 서비스 : AWS 한국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22-서울강남-04861 사업자정보확인
06133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31, 17층 (역삼동, 한국지식재산센터)
고객센터: 1644-2955
공고공지제휴문의 : partner@tossplac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