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손님에게 우리 매장을 각인시키고 재방문하게 만들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평소 브랜딩에 관심이 많은 사장님들의 의견을 받아 영수증으로도 매장을 알릴 수 있는 방법을 가져왔어요. 바로 ‘토스 포스 영수증 커스텀 기능’입니다.
토스 포스 영수증 커스텀 기능이란?
토스 포스에서 영수증 속 로고, 문구, 폰트 등 여러 요소를 매장 컨셉에 맞게 커스텀할 수 있는 기능이에요.
매장의 인상은 주문하는 순간부터 정해지는데요. 손님이 매장을 경험하는 모든 과정이 특별하도록 사소해 보이는 영수증까지도 매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도록 추가했어요.
토스 포스 영수증 커스텀 기능, 어떻게 사용하냐면요
1️⃣ 토스 포스에서 [설정] → [프린터] → [영수증] 순으로 들어가 주세요 2️⃣ 화면 속 언어/매장 로고/매장 위아래 문구 등을 변경할 수 있어요.
✅ 로고를 올린 뒤에는 [고급 설정]에서 ‘프린터/포스 설정방법’ 버튼을 눌러 통신 속도를 115200bps로 변경해 주세요.
영수증 커스텀 기능,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1️⃣ 우리 매장을 알리는 명함처럼 사용해 보세요
매장 로고 말고도 다른 이미지를 넣을 수 있어요. 혹시 매장의 캐릭터나 특정 이미지가 있다면 로고 대신 활용할 수도 있어요. ✔ 이미지 사이즈는 가로 420px이상~2000px이하로 준비해 주세요.(최대5MB)
2️⃣ 상하단문구에 중요 정보를 넣어보세요
와이파이 비밀번호나 매장 이벤트처럼 상시로 고객에게 알리고 싶은 정보를 알릴 수 있어요.
3️⃣ 감성적인 타겟층을 신경쓰신다면, 이 자체로도 바이럴 효과를 일으킬 수 있어요
모 유명 카페는 영수증을 메뉴 아래에 꽂아 주는 것으로 유명해지기도 했는데요. 사장님도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 메뉴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아이템으로 영수증을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