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단말기 결제 속도가 더욱 빨라져요
원래도 빨랐던 토스 단말기 결제 속도가 더욱 빨라져요. 이번에 업데이트 된 2가지 기능 덕분인데요.
서울시 강남구 근처 몇 개 매장에서 실제 테스트를 했을 때, 모든 결제가 약 3초 가량 빨라지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어요. ‘겨우 3초?’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손님이 특히 몰리는 시간대라면 3초가 쌓여 3분, 3시간을 아끼는 효과를 얻을 수도 있어요.
1️⃣ 고객이 결제 방법을 직접 선택해요
기존 결제 과정은 이랬습니다. 1) 사장님이 고객에게 원하는 결제 방법을 물어보면 2) 고객이 사장님에게 말로 전하고 3)사장님은 듣고 포스에서 선택하고 나서야 4) 고객은 프론트에서 결제를 진행했어요
그런데 이제 고객이 결제 방법 자체를 직접 선택해 1번부터 모든 단계를 줄였어요. 고객이 직접 결제 수단을 선택하고, 바로 결제하면 끝이에요.
2️⃣ 카드 결제는 카드만 꽂으면 바로 결제 끝
이중에서도 카드 결제 방식은 더욱 쉬워요. ‘카드결제’라는 버튼을 누르지 않고 프론트에 카드만 꽂으면 바로 결제가 진행돼요.
고객이 알아서 결제하는 토스 단말기, 또 달라진 점이 있어요
바로 결제 진행 과정에서 들리는 ‘안내 음량’을 고객이 직접 조절할 수 있어요. 고객 기호에 맞게 음량 조절을 해 조금 더 만족스러운 결제 환경을 만들 수 있어요.
- 프론트의 우측 상단 바에 있는 설정으로 들어가서 → [사운드] → 목소리/알림효과음 음량을 손으로 직접 조절 가능
우리 매장에도
토스 단말기 고민되면